본문 바로가기
영단어(단어의 느낌)/중고등학교 기본단어

Advertize : 마케팅에서 필수적인 요소

by 지구 언어권 2023. 3. 1.
도시 거리의 광고판에 새로운 립스틱 모델을 홍보하는 광고
외부 광고의 사용을 보여줍니다.

1. 첫 느낌

광고(Advertising), 또는 광고채널(Advertizing)은 대상 대중에게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광고는 현대생활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우리가 보는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거리의 광고판과 텔레비전 광고에서부터 소셜 미디어 및 이메일 캠페인까지, 효과적인 광고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창조적인 메시지, 매력적인 시각적 효과, 그리고 전략적인 배치를 통해 소비자를 설득합니다.


광고는 수 세기 동안 존재해 왔으며,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의 행동 변화에 따라 크게 발전해 왔습니다. 현재, 디지털 광고가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및 모바일 기기의 힘을 이용하여 대중에게 닿습니다. 그러나, 광고의 기본 원칙은 동일하며, 적절한 대상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2. 오래된 이야기(어원)

'광고'라는 단어는 중세 영어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avertiss-'라는 고대 프랑스어 단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5세기에는 'advertysen'이라는 단어가 영어에 등장하면서, 무엇을 알리거나 주목시키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광고'라는 현대 철자가 16세기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광고가 상업적 맥락에서 사용되는 것은 이집트와 그리스와 같은 고대 문명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세 유럽에서는 마을 안내자가 일상적이었으며, 공지 및 광고를 대중에 알리기 위해 외칩니다. 15세기에 인쇄기술이 발전하면서, 신문 및 브로셔에서 기업들의 메시지가 전달되었습니다.


19세기에 대량 생산 및 대량 소비의 발전으로 인해 광고 산업이 형성되었습니다.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등장으로 광고는 대중화되었고, 시청자들은 광고가 들어간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기꺼이 광고를 시청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광고 산업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검색 엔진 광고, 소셜 미디어 광고, 이메일 마케팅, 모바일 광고 등이 등장하면서 광고는 더욱 개인화되고, 타겟팅이 정교해졌습니다.

잡지에서 새로운 의류 브랜드의 인쇄 광고
인쇄 매체가 광고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강조


3. 성장스토리(의미의 확장)

광고는 초기에는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고는 사회 및 정치 캠페인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공공 안전 캠페인이나 국제 발전 캠페인은 광고를 통해 주목받았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광고는 타겟팅 및 개인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대상 대중의 관심사 및 활동을 기반으로 광고를 제공하며, 검색 엔진에서는 검색어를 기반으로 광고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광고는 타겟팅이 정교해짐에 따라 광고비용이 절감되고, 광고효과가 높아졌습니다.



4. 가지치기(파생어 5)

  1. 광고 (Advertisement) -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공지 또는 알림
  2. 광고주 (Advertiser) -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광고를 게재하는 개인 또는 기업
  3. 광고 캠페인 (Advertising campaign) -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정된 일련의 광고
  4. 광고 대행사 (Ad agency) - 클라이언트를 대신하여 광고를 창작하고 배치하는 전문 회사
  5. 광고 문구 (Ad copy) - 광고에 사용되는 텍스트로, 대상 대중의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작성됩니다.


5. 스며들다.(숙어 및 표현 5)

  1. 매력적인 광고 (Catchy ad) - 주목을 끄는 효과적인 광고
  2. 광고 수단 (Advertising medium) -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플랫폼 또는 매체
  3. 광고 효과 (Advertising effectiveness) - 광고가 제품 또는 서비스 판매에 미치는 영향
  4. 광고 예산 (Advertising budget) - 광고 활동에 할당된 예산
  5. 제품 위치 (Product placement) - 제품이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 게임 등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것


6. 리마인드(결론)

광고는 대중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광고 산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해왔으며,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광고는 상업적 목적뿐만 아니라 사회 및 정치적 캠페인에서도 사용되며, 타겟팅 및 개인화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광고, 광고 수단, 광고 효과, 광고 예산 등 광고와 관련된 여러 용어들이 있습니다.

도시 거리의 광고판에 정치인 광고
상품을 광고하는것을 넘어 정책또한 광고한다.


7. 기억해 줘.(마지막 한 문장)

 

Advertize
마을 안내자로 시작해서
클릭에서 완성되었다.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며, 구매 결정을 내리는
마법같은 힘입니다.

 

댓글